KAIST, ‘엔드리스로드’ 제10기 입주 작가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6-20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6월 25일부터 7월 15일까지 지원 서류 접수

 

KAIST(카이스트)는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인 ‘엔드리스로드(Endless Load)’ 제10기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엔드리스로드’는 과학과 예술의 끝없는 시너지를 추구하는 KAIST의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창의의 소재를 끝없이 발굴할 수 있는 KAIST의 특성에 빗댄 말이다.

KAIST는 학생·교수 등 교내 구성원들이 예술가와의 교류를 통해 감성과 창의력에 자극받고 이를 계기로 새로운 연구 아이디어에 착안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엔드리스로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엔드리스로드’ 프로그램은 또 예술가들에게는 KAIST 구성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창작에 필요한 자료 및 영감을 제공한다.

KAIST는 이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2회씩 상·하반기로 나눠 입주 작가를 선발하고 있는데 그동안 소설가 백민석·최진영, 아동청소년문학가 위기철, 웹툰작가 이무기 등 총 27인의 작가가 ‘엔드리스로드’ 프로그램을 거쳐 갔다.

이번에 모집하는 ‘엔드리스로드’ 10기 작가는 소설·시·희곡·드라마 대본·영화 시나리오·웹툰 등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하는 창작 분야에 종사하는 작가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인원은 총 3명이며 모집 요강 및 지원 관련 서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이달 25일부터 7월 15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지원가능하다. 최종합격자는 내달 27일 발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