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22일까지 아시아 자율규제기관 세미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호 기자
입력 2018-06-19 16: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 동안 여의도 서울 사옥에서 '제2회 아시아 자율규제기관 대상 트레이닝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일본과 중국, 대만, 태국 등 10개 나라의 12개 거래소·감독기관 관계자 28명이 참석한다.[사진=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오는 22일까지 나흘 동안 여의도 서울 사옥에서 '제2회 아시아 자율규제기관 대상 트레이닝 세미나'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세미나에는 일본과 중국, 대만, 태국 등 10개 나라의 12개 거래소·감독기관 관계자 28명이 참석한다. 한국 증권시장의 불공정거래 규제 체계와 주식·파생상품 시장에 대한 시장감시·심리·감리, 분쟁조정 등 시장감시위원회의 업무 전반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지난 2016년 서울에서 열린 '아시아 자율규제기관 포럼' 참석 기관들의 요청으로 지난해 처음 이 세미나를 열었다. 이후 한국형 시장감시 모델을 교육·홍보하고 거래소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연례행사화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한국거래소가 아시아의 자율규제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교육·연수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