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한국-스웨덴 경기 본 멕시코 언론 반응…"한국은 최약체·조현우 최고의 활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8-06-19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차전 상대 멕시코, 한국-스웨덴전에 자신감

[사진=연합뉴스]


한국 축구 대표팀이 18일 밤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리그 1차전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1-0으로 패한 가운데, 다음 상대인 멕시코 언론이 한국 축구대표팀에 혹평을 쏟아냈다.

멕시코 언론 매디오티엠포는 "스웨덴은 16강 진출 싸움에서 멕시코의 경쟁자임을 확인됐고, 한국은 F조 최약체라는 꼬리표를 입증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스웨덴은 초반 몇 분간만 한국의 공세를 견디면 됐다. 그 이후엔 위험하지 않았다"며 "스웨덴이 최근 5번의 A매치에서 왜 두골밖에 못넣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다만 조현우의 활약에 대해서는 "한국의 3순위 골키퍼로 온 조현우는 선발 자격이 있을 뿐 아니라 한국팀 최고의 선수였다"고 극찬했다. 

미국의 스페인어 언론 유니비시온도 "한국이 앞으로 있을 멕시코와 독일과의 경기에서 더욱 어렵게 됐다"며 "멕시코가 한국과 스웨덴을 꺾을 만한 이유가 300가지쯤 된다"고 밝혔다.

멕시코는 지난 18일, F조 1차전 독일과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한 뒤 베이스캠프인 모스크바에서 훈련을 재개했다.

한편, 한국은 오는 24일 0시(한국시간) 로스토프노도누에서 멕시코와 2차전 경기를 치른다. 2차전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16강 진출이 사실상 좌절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