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7만대 판매 달성 첨병’ 3세대 CLS 국내 첫 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8-06-18 13: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실라키스 사장 “글로벌 2순위 출시… 한국서 가장 사랑받는 4도어 쿠페 될 것”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마틴 슐츠 부사장이 18일 서울 강남구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열린 더 뉴 CLS 미디어 프리뷰 행사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최윤신 기자]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장이 3세대 신형 CLS를 국내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며 성공을 자신했다.

실라키스 사장은 18일 서울 강남구 메르세데스 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열린 CLS 프리뷰 행사에서 “CLS는 글로벌 역사상 최초의 4도어 쿠페로 트랜드의 출발을 알린 차로 지난해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37만5000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링 카”라며 “새로워진 뉴 CLS가 한국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4도어 쿠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CLS는 전세대보다 젊어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자랑한다. 외관디자인은 선명하게 가다듬고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했다. 특히 차량 아래쪽을 향해 더욱 넓어진 그릴과 ‘상어의 코’를 연상토록 하는 전면부 디자인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파워트레인은 최신 기술의 새로운 직렬 6기통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플래그십 모델인 S클래스에 적용된 반자율주행 기능이 더해졌다. 휠베이스와 전고를 늘려 좌석 공간을 넓혔고 4인승이었던 이전과 달리 5인승으로 만들어져 실용성도 높아졌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는 8월쯤 이 차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더 뉴 CLS 400d 4매틱, 더 뉴 CLS 400d 4매틱 AMG라인을 먼저 출시하고 AMG 모델을 포함한 추가 라인업도 순차적으로 나온다. CLS는 앞서 실라키스 사장이 공언한 연 7만대 판매목표 달성을 위해 중요한 모델이다. 벤츠 코리아는 CLS를 앞세워 수입차 시장의 65% 가량을 차지하는 30~40대를 공략해 판매목표를 달성할 방침이다.

실라키스 사장은 “CLS는 한국시장에 일본시장과 동시에 출시하는데, 이는 유럽에 이은 두 번째 출시”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LA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신형 CLS는 지난 5월 유럽시장에 먼저 출시됐고 아직 다른 지역에는 출시되지 않았다.

실라키스 사장은 “한국시장은 CLS에게 특별하다”며 “지난해 한국시장에서 2300대 이상 판매돼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 다음으로 많이 팔렸다”고 강조했다. 그는 뉴 CLS의 연간 판매목표를 묻는 질문에는 “전년보다 많이 팔 것”이라고 답했다.

전 세계 극장과 TV, 온라인 등에서 방영되는 CLS의 글로벌 광고도 독일 본사가 아니라 벤츠 코리아가 직접 제작했다. 마틴 슐츠 벤츠 코리아 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한국시장의 중요성을 감안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내년 9월까지 임기 연장을 확정한 실라키스 사장은 남은 임기동안 자신이 공언했던 약속들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판매와 관련해 7만대를 달성하겠다고 했는데, 지금까지 잘 진행되고 있다”며 “친환경 신차 출시와 드라이빙센터 투자, 네트워크 투자 등도 잘 이행되고 있고, 이를 통해 한국경제와 사회에서 끊임없이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