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생활 속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블로그 공모전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6-17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월18일부터 10월1일까지 공모 접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18 '생활 속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블로그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공모전 모집분야에서는 참여 활성화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시도가 가능하도록 동영상뿐만 아니라 블로그 분야가 추가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6월 18일부터 10월 1일까지이며,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개인 참가를 원칙으로 하며 동영상 분야에서는 5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접수기한까지 신청서류를 이메일(ucc@ra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으로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국립전파연구원장상, 중앙전파관리소장상,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등 17점에 대해 총 상금 113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1월중 개최 예정인 '2018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막식 행사 시 진행되며, 수상작은 전자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국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모 주제 및 모집분야를 작년보다 확대한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와 표현력을 가진 학생 및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 과기정통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