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매체 "김영남, 푸틴 만나 김정은 친서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8-06-16 0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푸틴 "앞으로 조선반도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

2018 러시아월드컵 개막식 참석차 러시아를 찾은 북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15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환담했다. 2018.6.16[사진=연합뉴스 제공 ]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14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서를 전달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김영남 동지는 14일 크렘린궁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만났다"며 "김정은 동지께서 푸틴 대통령에게 보내시는 따뜻한 인사와 친서를 김영남 동지가 정중히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에 푸틴 대통령은 "조선반도에서 긴장완화 과정이 시작되고 평화의 전망이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높이 평가한다. 러시아는 앞으로도 조선반도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북러 경제협력을 발전시켜나갈 입장을 표명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통신은 "그(김영남)는 조로 외교관계 설정 70돌이 되는 뜻깊은 올해에 고위급 래왕(왕래)을 활성화하고 여러 분야에서의 교류와 협조를 적극화하여 쌍무관계를 더욱 확대해나갈 데 대해 강조했다"고 밝혔다.

김영남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의 면담에는 북측에서 신홍철 외무성 부상, 김형준 러시아 주재 북한 대사가, 러시아 측에서는 라브로프 외무장관, 유리 우샤코프 푸틴 대통령 외교담당 보좌관이 각각 배석했다.

한편,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식 참석을 위해 러시아를 방문한 김영남 위원장은 3박 4일간의 방러 일정을 마치고 15일(현지시간) 모스크바를 떠났다. 북한은 아시아 최종 예선에서 탈락해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 참가하지 못했지만, 우방인 러시아와의 친선관계를 고려해 김 상임위원장을 사절로 파견했다.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