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 과학기술유공자와 오찬간담회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6-15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과기정통부 주요정책 추진사항 설명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5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과학기술유공자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과기정통부 제공]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15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과학기술유공자와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과학기술유공자는 일반 국민이 존경할 만한 우수한 업적이 있는 과학기술인은 '과학기술유공자'로 지정해 명예와 긍지를 높이고 과학기술인이 존중받는 사회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말 관련 법령이 처음으로 제정·시행됐다.

이에 따라 지난해 말 과기정통부는 과학기술유공자 후보 공모·발굴, 전문심사위원회와 과학기술유공자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32명의 과학기술유공자를 지정했다.

이번 오찬 간담회는 원로 과학기술인인 과기유공자들을 대상으로 과기정통부의 주요정책 추진내용을 설명하고, 국가 과학기술발전에 대한 고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과학기술유공자에게 주요 과학기술 행사 초청, 출입국 심사 우대 및 공훈록 제작, 명예의 전당 설치·운영 등의 예우와 함께 저서발간, 학술교류 및 대중강연 등 사회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과학기술유공자 지정은 법령에 따른 과학기술유공자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7월경에 지정계획 수립한 후 절차에 따라 추진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