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중진공-강남구청, 유럽 통상촉진단 참가기업 모집

김선국 기자입력 : 2018-06-14 12:00수정 : 2018-06-14 12:00
10월17~26일 독일·폴란드·체코서 수출상담회 개최 "중소벤처기업 유럽시장 개척 적극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로고[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는 서울시 강남구청과 다음달 6일까지 중소벤처기업의 유럽시장 개척 지원을 위한 '유럽 통상촉진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양 기관은 현지시장성 평가를 바탕으로 10개사 정도를 유럽 통상촉진단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유럽 통상촉진단은 10월 17~26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폴란드 바르샤바, 체코 프라하 등 3개 지역으로 파견된다.

참가기업은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상담주선 ▲통역지원 ▲단체차량·상담장 등이 지원된다. 단, 항공료와 현지 체재비는 참가기업 개별 부담이다.

​대상은 강남구에 본사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기업이다. 참가 희망 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신동식 중진공 서울지역본부장은 “유럽 최대시장인 독일과 동유럽의 체코 및 폴란드 시장 개척 지원을 통해 유럽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고 수출유망 기업이 글로벌 히든 챔피언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과 강남구는 우리 중소벤처기업의 주요 수출 타깃국을 대상으로 매년 통상촉진단을 파견하고 있다. 지난해는 자카르타와 뭄바이 2개지역 파견을 통해 약 481만 달러의 계약상담성과를 거둔 바 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AJUTV 프리미엄다큐
잿빛기와의 노래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