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샤이니, 한국 MICE 명예홍보대사 위촉

기수정 기자입력 : 2018-06-15 00:22수정 : 2018-06-15 00:22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18 개막식서 위촉식 개최

지난 14일 오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KOREA MICE EXPO 2018 개막식에서 ‘한국 MICE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샤이니와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가운데)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남성 가수그룹 샤이니가 한국 MICE 명예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지난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18' 개막식에서 샤이니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지난 2008년 데뷔한 샤이니는 다수의 히트곡을 선보이며 활발히 활동해 K-POP 열풍을 이끌어왔다.

이들은 한국은 물론 아시아, 북미, 중남미 지역의 콘서트 등을 통해 높은 해외인지도를 자랑한다.

음악은 물론 예능,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샤이니는 홍보대사 위촉식 참석을 시작으로 한국 MICE 홍보대사로서 본격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19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350여개의 MICE 관련 기관 및 업체와 32개국 255명의 업계 인사가 참가한 가운데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국제회의 지원제도 설명회와 지역별 MICE 유치설명회, 다양한 MICE Venue(시설)설명회 등 부대행사 등이 열렸다.

행사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최재원 다음 소프트 이사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 백천호 현대아산 본부장 등이 ‘빅데이터로 보는 MICE와 한류, MICE 한식 메시지, 남북교류협력시대와 MICE’ 등에 대한 강연 및 토론회가 개최된다.

박철범 한국관광공사 미팅인센티브팀장은 “역대 가장 많은 국가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MICE산업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홍보의 장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 한민국 멕시코전 아주라이브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