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롯데호텔·해태제과 등 하반기 인턴십 채용…정규직 전환 전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6-13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반기 인턴 채용 공채보다 경쟁률 낮아 유리

[자료=인크루트]

LG패션과 롯데호텔제주, 해태제과식품, 웰크론그룹 등이 올해 하반기 채용을 전제로 한 인턴십을 모집한다. 

1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LG패션은 오는 18일까지 정규직 전환형 하계 인턴십을 신청받는다. 모집분야는 사업부문(상품기획·영업·전자상거래), 지원부문(재무·경영기획·인사·교육) 등이다. 지원자는 7~8월 풀타임 인턴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실무면접(인성검사 포함)-임원면접-인턴십(6주)-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롯데호텔제주는 오는 19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객실과 객실 예약(근무지 서울), 식음·연회, 조리, ACE 체험행사담당 등이다.
ACE(Active & Creative Entertainer) 체험행사는 '고객과 함께 활동적으로 놀면서(놀멍), 쉬면서(쉬멍), 추억을 만들면서(들멍) 소중한 여행을 함께하는 친구'라는 의미가 담긴 롯데호텔제주만의 체험프로그램이다.

9개월 이상 근무자는 상반기 또는 하반기 정기 심사 절차 후 정규직 전환으로 전환될 수 있다. 관련학과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외국어(영, 중, 일어 회화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온라인 인성검사-면접(제주도 현지 진행)-최종합격순으로 진행된다. 

해태제과식품은 오는 19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하는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일반관리, 생산관리, 연구개발 및 품질관리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1차면접(실무자면접)-2차면접(등산면접, 인·적성)-3차면접(임원면접)-건강검진 순이다. 4개월 인턴십 프로그램 종료 후 심사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웰크론그룹도 다음달 6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웰크론 리빙부문 침구디자인과 그래픽디자인, 신사업추진본부 연구직무, 경영지원본부 인사총무, HR(인적자원)센터 HR직무 등이다. 웰크론한텍은 건설부문 공사과 공무 직무를 모집한다 

중앙일보는 오는 14일까지 채용연계형 여름 인턴십(Summer Internship)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개발, 기획, 디자인 등이다. 경력 3년 미만의 기졸업자 혹은 4년제 대학 학부 7학기 이상 재학 중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JTT(인·적성)-면접전형-인턴십-정규직 전환 심사 순으로 진행된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인턴십의 경우 공채보다 경쟁률이 낮다"며 "이미 여러 기업에서 인턴십 수료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체제를 도입한 만큼 하반기 채용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채용전제형 인턴십 모집소식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