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T여성기업인협회, R&D 성장지원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6-12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IT여성기업 애로기술 상담, 기술이전, 특허나눔과 기술자문 등 지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IT여성기업인협회(KIBWA)와 12일 KIST 서울 본원에서 IT여성기업의 성장 및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T여성기업인협회는 여성의 취업환경을 개선하고 IT여성기업인의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1년 창립한 대표적인 여성 IT기업인단체다. 전국 2개 지회와 350여개의 회원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협약기관들의 지원을 바탕으로 기업 활동 촉진을 통한 IT여성기업의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KIST는 IT여성기업인협회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KIST의 축적된 우수한 연구역량을 활용할 방침이다. IT여성기업인협회 회원사의 성장지원을 위한 애로기술 상담, 기술이전, 특허나눔과 기술자문 등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 협약식을 통해 KIST 중소기업지원센터는 IT여성기업인협회 회원사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리도 계획하고 있다. 오는 7월 4일 회원사 대표들과 KIST 연구자들과의 기술상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향후 KIST와 IT여성기업인협회 회원사와의 기술상담회는 연간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병권 KIST 원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IT여성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일원이 되길 희망한다"며 "여성기업의 매출증대 및 여성의 사회·경제적 지위보장과 일자리 창출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