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선수 중 유일’ 손흥민, 러시아 월드컵 톱50에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6-12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메시·호날두, 1·2위

[손흥민 사진=연합뉴스 제공]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ESPN은 12일(한국시간)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2018 러시아월드컵에 출전하는 선수들 가운데 상위 50명을 꼽았다.

손흥민은 37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선수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축구 선수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국은 스웨덴, 멕시코, 독일과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를 갖는다.

ESPN은 "한국이 조별리그 통과의 희망을 품으려면 손흥민이 골 결정력을 발휘해야 한다. 4년 전 브라질 월드컵에서 손흥민은 눈물을 흘리며 그라운드를 떠났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대표팀 내 그의 비중이 더 커졌다"고 평가했다.

월드컵에는 최고의 축구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순위 경쟁은 치열했다. 영광의 1위는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차지했고 2위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3위에 네이마르(브라질)가 올랐다.

케빈 더 브라위너(벨기에)가 4위, 해리 케인(잉글랜드)이 5위에 자리했고 루이스 수아레스(우루과이), 무함마드 살라흐(이집트), 앙투안 그리즈만(프랑스), 에덴 아자르(벨기에),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폴란드)가 6위부터 10위까지 위치했다.

한국과 같은 F조에 속한 피파랭킹 1위 독일에서는 키네 토니 크로스(11위), 마누엘 노이어(25위), 토마스 뮐러(28위), 메주트 외칠(38위), 마츠 후멜스(40위) 5명이 이름을 올렸다. 반면 스웨덴과 멕시코 선수들은 한 명도 50위 안에 들지 못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