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컬쳐히어로, 블록체인 활용한 맛집 서비스 '테이스팀' 출시

김선국 기자입력 : 2018-06-12 11:43수정 : 2018-06-12 11:43
테이스팀, 출시 10일만에 1000개 이상 맛집리뷰 콘텐츠 등록

컬쳐히어로가 운영하는 테이스팀 페이지 [사진=카카오벤처스]

푸드 콘텐츠 전문기업 컬쳐히어로가 블록체인 기반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 테이스팀(Tasteem)’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만드는 맛집 큐레이션 서비스다. 테이스팀은 일주일마다 열리는 주제별 맛집 콘테스트에 사용자가 맛집 정보를 작성하고, 콘텐츠 공감 수에 따라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보상은 블록체인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팀잇'에서 발행하는 스팀 가상화폐를 통해 이뤄진다.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직접 경험한 맛집 정보만 올라오기 때문에 특정 광고가 없고, 사용자가 과거에 작성한 글과 투표 내역, 별점까지 확인 가능하다.

지난달 24일 출시한 테이스팀은 10일 만에 맛집 리뷰 콘텐츠가 1000개 이상이 등록됐다.

스팀잇 본사의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erys) 사업개발 매니저는 테이스팀은 콘텐츠 작성자와 스팀 플랫폼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6월 중순 오픈 예정인 테이스팀 글로벌 버전 출시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준규 컬쳐히어로 대표는 테이스팀은 사용자가 블록체인 시스템 내에서 직접 콘텐츠를 작성하고 보상 받으며 경험할 수 있는 실생활 서비스"라며 장기적으로 자체 토큰 발행 시스템인 SMT(스마트미디어토큰)를 활용해 독자적인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컬쳐히어로는 카카오벤처스와 산업은행으로부터 각각 4억5000만원과 10억원을 투자 받았다. 현재 170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푸드 콘텐츠 서비스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