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북미정상회담, 오래 준비해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한선 기자
입력 2018-06-09 0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G7 정상회의 떠나며 밝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오래 준비해왔다고 강조했다.

로이터 등 외신은 트럼프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가 열리는 캐나다 퀘벡 샤를 부아로 출발하면서 백악관에서 기자들이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준비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 진지한 것이었느냐'라는 질문에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며 "평생 준비해왔다고 말한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에서 "김정은과 정상회담을 할 모든 준비가 돼 있다. 이 정상회담을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해왔다"며 "많이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이것은 태도와 해결 의지의 문제"라고 해 논란이 일었던 것을 염두에 두고 한 발언이다.

참모들과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검토 없이 독자적이고 즉흥적으로 정책방안을 결정한다는 것이 드러났다는 비판이 나오면서 이를 부인한 것이다.

그는 "일주일 동안 준비하는 것으로 되지 않는다"면서 "평생 준비했다고 했는데 가짜뉴스라서 다루지 않은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퀘벡행 비행기에서는 "15개 상자 분량의 할 일이 있다"며 "가짜뉴스 보도 대응을 위한 전화 없이 일할 수 있을 것이고 비행기 안에서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에서 인권 문제도 다룰 것이냐는 질문에는 "제기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