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심위, 월드컵 기간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 집중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06-08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올해 5월까지 1만6000건 사이트 접속 차단 조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가 오는 14일 개막해서 다음달 15일까지 열리는 러시아 월드컵 기간에 기승을 부릴 것으로 우려되는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에 대한 집중점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사진=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가 오는 14일 개막해서 다음달 15일까지 열리는 러시아 월드컵 기간에 기승을 부릴 것으로 우려되는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에 대한 집중점검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방심위는 사행행위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건전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해당 기간 중 모니터 인력을 집중 투입해, 월드컵 경기결과나 승패에 대해 승자투표권을 발행하는 등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 적발 시에는 신속히 접속차단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방심위는 올해 5월까지 이미 1만6000여건에 달하는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에 대한 시정요구 조치를 취했다.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들이 ‘무료가입 및 베팅머니 지급’, ‘안전계좌 입・출금’ 등의 문구로 이용자를 현혹하고 있으나, 대부분 일명 ‘대포폰‧대포통장’을 이용하고, 사이트를 폐쇄‧잠적하는 경우도 빈번해 이용자들은 승패와 상관없이 피해를 당할 수밖에 없다.

이에 방심위는 “불법 스포츠 도박사이트 이용은 금전적 피해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현행법상 처벌대상에 해당하므로, 접속을 자제하고 해당 사이트 발견 시 위원회에 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향후에도 불법 스포츠 도박으로 인한 국민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심의를 강화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