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김정은 마라라고 회담도?…"트럼프, 초청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신회 기자
입력 2018-06-07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블룸버그 "싱가포르 회담 잘 되면 김정은 초청할 수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사진=연합/A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12 북미 정상회담이 잘 되면 올가을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미국 플로리다주에 있는 자신의 개인 별장으로 초청해 후속 회담을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미국 정부 관리들의 말을 빌려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12일 싱가포르 센토사섬 카펠라호텔에서 열리는 사상 첫 북미 정상회담이 잘 되면 올가을에 김 위원장을 플로리다주 팜비치에 있는 마라라고 리조트로 초청해 추가 회담을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트럼프는 자신이 소유한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아베 신조 일본 총리 등을 만났다. 다만 이번 회담의 성공 여부를 떠나 김 위원장의 마라라고행이 성사될지는 미지수다. 북한이 김 위원장의 신변안전을 극도로 우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반대로 이번 회담이 잘 풀리지 않으면 회담장을 박차고 나올 태세다. 블룸버그는 이번 회담이 이틀에 걸쳐 진행될 수도 있지만 단 몇분 만에 끝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보좌진들로부터 김 위원장에게 어떤 양보도 해서는 안 된다는 조언을 받았다며 백악관은 이번 회담 성공 여부를 둘러싼 부담을 북한에 떠넘기려 한다고 전했다.

한편 미국 백악관은 12일 북미 정상회담이 카펠라호텔에서 오전 9시(한국시간 오전 10시)부터 열린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시간표는 제시하지 않았지만 이번 회담을 '첫 회담'이라고 지칭하며 후속 회담이 뒤따를 수 있음을 시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