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욱, 미성년자 성폭행 협의 '전자발찌 오는 7월 벗는다'···신상정보는 2년 더 고지될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6-05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아주경제 DB]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징역형을 받았던 방송인 고영욱이 오는 7월 전자발찌를 벗는다. 하지만 신상정보 공개는 2년 더 고지될 예정이다.

법조계에 따르면 룰라 출신 고영욱은 오는 7월 3년간 착용해온 전자발찌 부착 기간이 만료된다.

고영욱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에 이르는 기간 동안 미성년자 3명을 자신의 오피스텔과 승용차 등에서 5차례 성폭행 및 강제추행한 혐의로 2013년 1월 구속 수감됐고, 이후 재판을 거쳐 징역 2년 6개월, 신상정보 공개 5년, 위치추적장치(전자발찌) 부착 3년형을 받았다.

고영욱은 '연예인 전자발찌 1호'다. 고영욱의 전자발찌 3년형이 오는 7월 만료됨에 따라 고영욱은 위치추적을 받지 않는 몸이 된다. 다만 신상정보 공개는 오는 2020년 7월에야 만료된다.

고영욱은 재판기간 동안 남부구치소에서 11개월 복역한 뒤, 재판 이후 안양교도소와 서울남부교도소에서 남은 기간을 채웠다.

2015년 7월 만기 출소 당시 고영욱은 "2년 반 동안 이곳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제 인생에서 감내할 수 없는 일들이었지만 앞으로 반성하면서 살겠다. 이제부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살겠다. 실망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하지만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성범죄를 한 고영욱은 도박 사기 등 혐의를 받았던 그룹 룰라의 옛 동료인 신정환, 탁재훈, 이상민 등과는 달리 방송 복귀가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