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투표 독려하는 스타들 " 6.13 지방 선거 앞두고 꼭 투표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6-07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6‧13 지방선거 투표 독려 프로젝트인 '투표하고 웃자'에 참여한 예능인들[사진=김영준 스튜디오 제공]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투표를 독려하는 스타들이 눈에 띈다.

‘선거는 딱딱하고 재미없고, 실생활과 동떨어져 있다’는 인식에 매번 선거 때마다 다양한 스타들의 투표 독려 캠페인이 이어진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대중들에게 친근하고 인기있는 연예인을 선정해 공식선거대사로 임명하기도 하고 연예인들 스스로도 투표참여를 권하기 위해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선거에 참여한다. 

올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순재, 이수근, 강호동 런닝맨, 집사부일체 출연진, 유재석, 김태호 PD, 이광수, 이승기, 신동엽, 박경림 등 다수의 연예인들이 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강호동, 김구라, 김국진, 유재석, 신동엽, 김태호 PD 등이 참여한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독려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캠페인 영상에는 앞서 언급한 유명 스타들 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인과 예능 PD 등 19명 노개런티로 참여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지방선거는 대선이나 총선에 비해 투표율이 낮은 데 예능 스타들과 기획자, 포토그래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은 공인들이 이번 선거를 위해 선관위와 협업했다. YTNStar팀이 영상을 제작했으며 이번 프로젝트의 이름은 '6‧13 투표하고 웃자 프로젝트'다. 

지상파 방송 SBS에서는 배우 이순재와 정혜인, 컬링 여자 국가대표팀 등이 출연해 투표 참여를 당부하는 '아이보트 챌린지(I Vote Challenge) 캠페인'이 전개된다.

[사진=SBS]



SBS ‘아이보트챌린지’는 투표 약속부터 인증까지 연예인 및 스포츠스타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누구나 참여하는 투표 캠페인으로, 해시태크(#아이보트챌린지, #ivotechallenge)를 달아 SNS(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유재석, 이광수를 비롯한 ‘런닝맨’ 출연진과 이승기, 양세형 등 집사부일체 출연진 4명의 투표 독려 메시지가 ‘SBS 6.13 지방선거’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이들은 “저희도 함께하겠습니다!”,“우리 모두 함께 해요!”라고 직접 메시지를 작성하고 사인을 남겨 ‘아이보트챌린지’ 캠페인에 힘을 더했다.

또 남궁민, 장근석, 정혜인, 갓세븐, 여자 컬링 대표팀 등 배우, 가수, 스포츠 스타까지 아이보트챌린지에 속속 동참하고 있다. 

[사진= SBS 제공]


관련전문가들은 "연예인 SNS가 긍정적 영향을 준 대표적인 예는 투표 독려 인증샷"이라며 "선거철이 다가오면 손등, 손목 등에 도장을 찍고 투표했음을 알린다. 이 같은 연예인들의 투표 인증은 SNS에 익숙한 젊은 층에 통해 지난 19대 대선 선거날에는 국민들의 투표 인증샷으로 SNS가 도배되기도 했다. 덕분에 지난 당시 20대 투표율이 75%를 넘었다"고 밝혔다.

이번  6.13 지방선거에는 투표율이 과연 몇 %에 달할지, 연예인들의 투표독려영상, 투표인증샷 등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