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검법남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월화드라마 평정'···정재영이 살인마? '궁금증 증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6-05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검법남녀 방송 캡처]


드라마 '검법남녀'가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검법남녀'는 7%, 7.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이 기록한 6.4%보다 1.3% 상승한 수치이자 월화드라마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월화극 최강자로 군림해오던 '우리가 만난 기적'이 지난주 종영함에 따라 월화드라마의 경쟁은 더욱 심해졌다. 그런 가운데 '검법남녀'가 1위를 차지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동시간대 방송된 KBS 2TV '너도 인간이니?'는 5.9%를, SBS '기름진 멜로'는 6.5%의 시청률을 각각 기록했다.

4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검법남녀'(극본 민지은·연출 노도철)에서는 은솔(정유미)가 메르스 의심환자 부검 중 손을 다치며 패혈증을 의심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은솔은 백범이 부검하는 현장을 사진 촬영하던 중, 자신도 모르게 메르스 의심환자에게 사용 중이었던 메스에 베이고 말았다. 심각한 출혈에 백범은 즉석에서 응급처치했고, 그 사이 강현(박은석 분)이 도착했다. 강현은 은솔이 부검을 도왔다는 말에 발끈했다. 은솔은 사진찍다가 자신이 실수한 것이라며 상황을 정리했다. 백범은 봉합을 시도, 어쩔 수 없이 시신 옆에서 봉합수술을 강행했다. 모두가 숨죽이며 두 사람을 바라봤다.
 
강현은 백범이 변심한 약혼녀를 죽이려했던 사고를 떠올리면서 갑자기 "그만두지 못하냐, 사람 죽인 손이잖아"라며 소리쳤으나, 백범은 아랑곳하지 않고 은솔의 상처를 꿰맸다. 가만히 보고만 있는 상황을 불신, 하지만 의사들은 강현을 믿었다. 은솔은 백범의 손에 문제가 있지 않았는지 물었으나, 백범은 "내 손은 멀쩡하다고 확인사살 하기 위해 총 쏘는 것"이라며 은솔을 안심시켰다. 백범은 봉합을 마쳤고, 은솔은 고마워하면서 "남한테 피해주는 것 질색이다"라며 다시 부검을 돕겠다고 했다.
 
은솔은 마음을 가다듬고 카메라를 잡았고, 백범의 부검을 도왔다. 꼼꼼하게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칠판에 기록했다. 사망자 지인과 통화해 사건 정황을 살폈고, 타살 가능성을 추측했다.
 
미열을 호소하던 백범은 계속해서 수사를 강행했다. 은솔 역시 힘든 건 마찬가지였다. 똑같이 미열까지 느껴진 은솔은 자신의 몸상태를 걱정하며 직접 체온을 쟀다. 38.5도로 발열 증세가 보이자, 은솔은 "저 무슨 문제 생긴 거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급기야 폐혈증이 의심되는 상황에 은솔은 잔뜩 겁에 질렸고, 참다참다 설움이 폭발했다.
 
덤덤히 자신의 폐혈증을 말하는 백범에게 "선생님은 아무렇지 않나 본데, 전 아니다"라면서 "몇 년을 공부해서 이제 검사됐다, 해야할 일, 하고싶은 일 많다, 여기서 내보내 달라"며 울부짖었다. 닫혀있는 문을 두드렸고, 강현은 은솔 대신 자신이 갇혀있겠다며 은솔을 꺼내달라고 했다. 하지만 자칫 국과수 전체가 감염될 수 있는 위험한 상황, 강현은 불안해하는 은솔을 진정시켰다.
 
강현은 사망자가 진짜 메르스 감염된 것인지 따로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 사이, 백범과 은솔의 숨은 거칠어졌고, 심박수가 빨라졌다.

이어 백석은 메르스 환자 부검 후 열 반응을 보이며 위기감을 고조했다. 이에 은솔은 걱정을 드러냈지만 백석은 "바이러스 감염 몇시간 만에 반응 나타나기 어렵다. 이렇게 빠르게 나타나는 바이러스 질환 있으면 지구 멸망한다. 아니면 말아라"고 외치며 담담히 행동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은솔이 열이 오르며 패혈증 증상을 보이기 시작했다. 은솔은 자신을 찾갑게 대하는 백범에게 "나쁜 놈. 백범 샘은 아무렇지 않겠지만 저 힘들게 공부해서 검사 뱃지 달았다. 아직 하고 싶은 일도 많다. 저 안 되겠다. 나가야겠다. 내보내 주세요. 나 안 되겠다"고 외쳤지만 부검실에서 나오지 못하며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이때, 백범은 은솔에게 진정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던 중, 그 자리에서 갑자기 쓰러졌다. 자신도 아팠지만 은솔을 안정시키기 위해 자신의 상태를 숨겼던 것. 백범은 쓰러지면서 "괜찮냐'고 소리지르는 은솔을 보며 옛 연인을 떠올렸다.
 
하지만 백범과 은솔은 사망자가 메르스 때문에 사망한 것이 아니란 사실을 알게됐다. 백범은 "그건 모르는 일"이라며 질병관리본부 연락만 기다렸다. 이때, 신경 분포 주변에 신경성 통증, 초기 발열 증상을 말하며, 메르스가 아닌 대상포진 증싱이라고 했고, 메르스는 음성결과르 격리조치 해지를 받았다.
 
한편, 강현은 형 기일로 납골당에 찾아갔고, 그 자리에서 백범과 마주치게 됐다. 백범은 "네가 동생이었냐"고 물었으나, 강현은 "10년 동안 한 번도 안 찾더니 웬일이냐, 이제와서 용서라도 빌려는 거냐"며 날을 세웠다.
 
사실 강용은 백범의 약혼녀를 뺏어간 배신자 친구였다. 이를 알리없는 강현은 "뻔뻔하다, 감히 여길 나타나냐"면서 형의 죽음이 백범과 관련되어 있는 것이라 확신, 이어 "네가 우리 형 죽인 거잖아"라며 소리쳤다.
 
이날 백석(정재영)은 자신을 '사이코패스'라며 비난하는 강현(박은석)에게 "이렇게까지 나한테 집착하는 게 뭐냐"고 물었다. 강현은 "반드시 죗값 치르게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누군지는 알 필요없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