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러 경제과학기술공동위원회 통해 신북방정책 추진 속도 높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06-04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러, 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17차 한-러시아 경제과학기술공동위원회' 개최

  • 양국, 경제협력 뿐만 아니라 남·북·러 3각 협력사업 재개 논의 예정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오는 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제17차 한-러시아 경제과학기술공동위원회'에 한국측 수석대표 자격으로 참석한다.[사진=기획재정부 제공]



신북방정책의 연장선 상에서 우리나라와 러시아간의 경제협력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양국간 경제과학깃기술공도위원회를 통해 경제분야에 대한 의제를 조율하고 극동개발 액션플랜을 논의하기 때문이다.

한국과 러시아는 오는 7일 오전 10시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17차 한-러시아 경제과학기술공동위원회'를 연다.

우리나라에서는 김동연 경제부총리를 수석대표로 13개 관계부처 및 기관이 참석한다. 이들 부처 및 기관에는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과학기술정통부△국토교통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 △중소기업벤처부△수출입은행 등이 포함됐다.

러시아에서는 유리 트루트네프(Yuri Trutnev) 부총리겸 극동전권대표가 수석대표를 맡았으며 9개 부처와 기타 기관 및 기업이 참석한다. 

한-러 경제과학기술공동위원회는 양국간 경제협력 전반을 논의하는 경제분야 고위급 협의체로, 1997년 7월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17번째로 열리게 됐다.

기재부 관계자는 "한-러 양국간 경제협력 기반 강화, 혁신성장을 통한 성장동력 확충, 남·북·러 3각 협력사업 재개, 양국 국민의 행복증진 등의 방안이 논의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