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신재생에너지 투자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호 기자
입력 2018-06-04 0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재생 관련 펀드 누적 설정액 1조원 눈앞

  • 태양광연계 ESS‧수상태양광‧바이오가스‧풍력으로 투자 영역 확대


KB자산운용의 신재생에너지 인프라펀드 누적투자액이 1조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신재생에너지는 정부의 적극적인 육성정책에 따라 매년 큰 폭의 성장을 이어가는 분야다.

4일 KB자산운용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2012년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제도(RPS‧Renewable Portfolio Standard) 시행 이후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투자 규모를 늘려왔다. KB자산운용은 2007년 태양광발전소에 투자하는 블라인드 펀드를 설정하면서 신재생에너지 관련 펀드를 내놓기 시작했다.

KB자산운용은 그 동안 10개의 블라인드펀드와 프로젝트펀드를 통해 8300억원 규모로 국내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투자했다. 2개의 해외 프로젝트펀드를 통해 1300억원을 투자해 누적투자금액은 9600억원에 달한다.

지난해 누적 투자액이 8000억원을 넘어선 이후 태양광연계 전력저장장치(ESS‧Energy Storage System), 수상 태양광, 바이오가스, 풍력발전사업 등에 투자해 조만간 누적 투자액이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는 칠레 태양광발전 건설사업에 투자하는 4000만 달러 규모의 두 번째 해외펀드를 설정하는 등 해외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해외 신재생에너지 사업 투자는 2014년 일본태양광시장 진출 이후 4년 만이다.

대체투자 부문을 총괄하는 이현승 대표는 "10년 이상 신재생에너지펀드를 운용한 경험을 기반으로 올해 초 군산지역에 국내 최대 규모의 수상 태양광발전사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기존 태양광발전사업 외에도 ESS연계 신재생발전사업과 수상 태양광발전사업, 풍력 발전사업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원으로 투자처를 다변화하고, 해외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KB자산운용은 2018년 5월 말 기준 8조9000억 원의 대체투자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