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해외진출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6-03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스키 ‘골든블루’와 ‘팬텀’ 등 면세점 진출

31일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한 위스키 골든블루, 팬텀 [사진=골든블루 제공]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 골든블루가 유통망 확대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골든블루는 31일 ‘골든블루’ 사피루스·다이아몬드·20년 서미트와 ‘팬텀’ 더 화이트·디 오리지널’ 총 5개 종류가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든 정통 위스키 골든블루는 지난해 국내 시장 1위에 이어 면세 시장 진출로 해외 시장 공략에 자신감을 얻었다. 이 중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지난해 국내서 가장 많이 팔린 위스키다. 골든블루 20년 서미트는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성장했다.

팬텀은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2016년 나왔다. 역시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만 만들었다.

면세점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높은 브랜드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장이다. 골든블루는 올해 국내 모든 면세점에 입점한다는 포부다.

특히 골든블루 제품은 현재 중국, 베트남 등에 수출하고 있다. 이번 면세점 진출을 기반으로 중국 수출지역을 확대하고, 미국 등 수출 국가를 늘릴 계획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골든블루가 1위에 오르면서 면세점 입점에 대한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면세점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며 “면세 시장에서 성공적인 진출을 통해 유통채널을 다각화하고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