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氣-UP!인터뷰] ⑥이한조 유닉스전자 대표 "40년 고민담긴 헤어드라이어로 올 매출 1000억···5년뒤 4배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06-04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월 매출 전년 대비 15% 상승···"성장 이어갈 것"

  •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 홍콩·중국 등으로 본격 수출

이한조 유닉스전자 대표. [사진=유닉스전자 제공]


"헤어뷰티 가전에 더욱 집중해, 5년 뒤 유닉스전자를 매출 4000억원의 회사로 만들겠다."

지난달 28일 서울 용산 유닉스전자 본사에 만난 이한조 대표는 "단순히 카테고리만 넓히는 경영은 하지 않겠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유닉스전자는 1978년 설립해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가전제품 제조 기업이다. 그동안 헤어드라이어·헤어롤·고데기 등 5000만개에 이르는 이미용(이발+미용)기기를 판매해왔다. 40년간 개발한 제품 모델만 1000개가 넘고, 현재 판매 중인 제품도 250개에 이른다. 다양한 제품을 바탕으로 국내 헤어드라이어 시장에서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499억원이다.

이 대표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헤어드라이어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을 앞세워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고, 매년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목표를 내놨다.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은 이 대표가 약 2년 6개월의 연구 기간 동안 모터부터 풍량, 스위치, 손잡이까지 하나하나 정성을 들인 제품이다. 플라즈마를 이용해 모발의 윤기는 개선하고 모발의 손상을 막아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모발 손상도 실험 결과 모발 손상도가 55.2%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미세먼지 흡착 실험에선 일반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할 때보다 모발에 흡착되는 미세 입자수가 약 73%까지 감소됐다. 가격은 28만원으로 일반 헤어드라이어가 2만~5만원 선인 것에 비하면 상당한 고가다. 

이 대표는 "신제품은 40년간의 머리 말리기에 대한 고민을 담은 제품"이라며 "팬의 모양, 풍속과 풍온, 노즐에서의 형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머리가 빨리 마르면서도 수분은 지켜주는 제품이 탄생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좋은 머릿결을 위해 비싼 미용기기를 사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올해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을 시작으로 헤어드라이어의 고급화 경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출시한 지 약 한 달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이 대표는 최근 통영의 한 미용실에서 제품 15개를 일괄 구매한 사례를 들었다. 그는 "미용실에 둔 체험용을 고객들이 직접 사용해 보고 만족해, 한 번에 15개를 구매하는 등 입소문이 나고 있다"고 말했다. 

해외에서도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홍콩 등에서 6000개의 주문을 받기도 했다. 유닉스전자는 이달 이 제품을 대만, 홍콩, 중국, 베트남 등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인증 절차를 마치고 빠르면 올 하반기쯤 출시한다.

이 대표는 "지난 5월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5% 상승했다"며 "국내 홈쇼핑 방송과 해외 진출 등이 본격화되면 실적은 점점 더 나아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밖에도 이 대표는 올해 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이미용 플랫폼' 사업도 전개할 계획이다. 개발 중인 플랫폼은 S컬과 달러($)의 의미를 담아 'S크리에이터'로 이름 지었다. 미용사가 헤어 디자인 영상 등을 제작해 공유하고, 대중들이 그 영상을 보면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이다. 이 포인트로는 유닉스의 물건을 살 수 있다.

이 대표는 향후 이 플랫폼을 활용해 미용실 운영에 필요한 법무적인 서비스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고객의 머리카락 손상도, 미용 경험 등을 데이터화해 적합한 시술을 제안하는 서비스 등도 고려하고 있다. 

이 대표는 "단순히 제품만 팔아서는 한계가 있다"며 "제품과 플랫폼, 서비스를 통합해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미용사들에게도 '토털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