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비정규직 처우개선 기업에 입찰·계약 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6-01 1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자리 창출기업 우대를 위한 계약제도 추가개선



한국중부발전이 비정규직 처우를 개선한 기업에 입찰·계약 시 혜택을 주기로 했다.

중부발전은 지난해 공기업 최초로 시행한 일자리 창출기업 계약우대 제도에 이어 정규직 전환, 복리후생 증진 등의 비정규직 처우개선을 확약하는 기업까지 확대한 2차 계약제도를 개선했다고 1일 밝혔다.

2017년 1차 개선내용에 대한 효과분석 및 의견수렴을 통해 도출된 이번 제도는 계약금액 10억원 이상 계약체결 시 일자리 창출 및 비정규직 처우개선을 확약하고 그 이행계획을 제출하는 기업에게 계약이행보증금 제출을 면제한다.

절감된 계약이행보증금 재원을 일자리 창출 및 비정규직 처우개선에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해당 기업은 절감된 계약이행 보증수수료(약 계약금액의 1% 내외) 이상의 금액을 일자리 창출 및 비정규직 처우개선에 사용하고, 계약 종료시 세부실적 및 증빙자료를 제출해 중부발전에 그 이행여부를 확인받게 된다.

단 적정한 계약이행을 담보하기 위하여 최근 5년간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이 없는 기업만 제도시행의 대상이 된다.

이 제도는 이날 이후 입찰공고부터 적용된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시행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하여 지속적으로 일자리 창출과 비정규직 처우개선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업에게는 비용절감 및 고용확대, 근무환경 개선 등이 수익창출로 이어지고 다시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는 선순환구조에 일조하는 동시에 사회 전체적으로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 상생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