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31 중국 뉴스] 7월부터 소비재 수입관세 대폭 인하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기자
입력 2018-05-31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민일보 해외판을 통해 보는 오늘 아침 중국뉴스

  • 콕 집어 중국뉴스 3

[사진=인민일보 해외판 5월 31일자 1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 30일 베이징에서 분냥 보라칫 라오스 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서기장 겸 국가주석과 만나 정상회담을 한 내용이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해외판이 31일 헤드라인으로 보도됐다. 보도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 자리에서 중국·라오스간 운명공동체 건설을 추진해 새로운 성과를 일궈내고 양국과 양국 인민을 이롭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진핑 주석은 구체적으로 양국간 전략적 소통 강화, 실질적인 협력의 심도있는 전개, 안보협력 강화, 인적 교류 활성화, 생태환경 보호를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등을 강조했다.
 

총리 취임 후 11번째로 중국을 방문 중인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24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리커창 총리와 대화하는 모습. 2016년부터 중국은 독일의 최대교역국으로 떠올랐고 지난해 양국 무역액은 1천866억 유로로 전년보다 9%나 늘어났다. [사진=신화통신]


인민일보 해외판 1면 고정칼럼 망해루에는 '개혁개방의 힘을 읽어라'라는 제목의 칼럼이 게재됐다. 위커(俞可) 퉁지대 중국-독일인문교류연구중심 연구원은 컬럼에서 중국 개혁·개방 40주년을 맞이해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를 비롯해 외국 주요 정계인사들이 '개혁개방 1번'  선전을 방문해 중국 개혁·개방의 역량을 목도했다고 전했다. 칼럼은 개혁·개방을 해야만 중국이 발전할 수 있다며 개혁·개방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기 위해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고도 강조했다.
 

리커창 총리.[사진=신화통신]


인민일보 해외판 2면에는 리커창(李克强) 총리가 30일 국무원 상무회의를 주재한 내용이 실렸다. 이 자리에서 리 총리는 세탁기를 포함한 일부 소비재 관세를 오는 7월 1일부터 대폭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신문은 보도했다. 수입산 세탁기와 냉장고 등 가전제품에 부과됐던 관세는 평균 20.5%에서 8%로 대폭 인하된다. 의류, 신발, 모자, 주방용품, 체육용품 등에 대한 관세는 15.9%에서 7.1%로 크게 낮아진다. 어획 수산물과 미네랄 생수 등 가공식품에 대한 관세는 15.2%에서 6.9%로 인하된다. 화장품과 일부 의약품에 대한 관세는 8.4%에서 2.9%로 낮아진다. 중국 정부의 이번 조치는 최근 미·중 무역갈등이 고조된 상황에서 나온 것이어서 이목이 쏠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