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불개미 의심 개체 부산항서 발견…긴급방제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18-05-29 0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항으로 수입된 호주산 귀리 건초에서 붉은 불개미로 의심되는 일개미 발견

  • 검역당국, 유전자 분석 이후 오는 30일 붉은 불개미 여부 확진할 예정

부산항에서 '붉은 불개미'로 의심되는 일개미가 발견돼 검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부산항으로 수입된 호주산 귀리 건초에서 '붉은불개미'로 의심되는 일개미 한 마리를 발견했다고 28일 밝혔다.

검역본부에 따르면 형태학적 분류 결과 '불개미 속'으로 확인됐지만, 붉은불개미 종 여부에 대해서는 외부 형태만으로 명확히 구분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유전자 분석을 거친 뒤 오는 30일 확진이 이뤄질 예정이다.

일개미는 검역 도중 컨테이너 내부에서 발견된 것으로 전해진다. 해당 컨테이너는 밀폐형으로 설계돼 개미가 외부로 빠져나갈 수는 없는 구조이다. 함께 수입된 4개의 컨테이너에서는 해당 일개미가 발견되지 않았다.

검역본부 관계자는 "해당 화물과 주변 지역에 대해 소독과 방제조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검역본부는 부산항 감만부두에 설치된 예찰 트랩 50개를 조사하고 발견 지점 100m 이내에 대한 정밀 육안조사도 전개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해 9월 부산항 감만부두에서 붉은 불개미가 처음으로 발견됐으며 지난 2월에 인천항에서도 붉은 불개미로 의심되는 개체가 발견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