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서 승용차 인도 돌진, 행인 부부 중상... 경찰“운전자, 다른 생각하다 사고 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5-28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과실치상 혐의 적용

[사진=경기도재난안전본부 제공]

경기도 양주서 승용차가 인도로 돌진해 행인 부부가 중상을 입었다.

양주경찰서에 따르면 27일 오후 1시쯤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도로에서 아반떼 승용차가 인도로 돌진해 길 가던 최모(43)씨 부부가 부상당했다. 최씨는 파편에 맞아 수술을 받는 등 부부는 중상을 입었다.

양주서 승용차가 인도로 돌진한 것을 본 목격자들은 “아반떼 승용차가 갑자기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인도 위로 올라와 가로등을 들이받고 멈춰섰다”고 말했다.

아반떼 운전자 김모(53)씨는 경찰 조사에서 “왜 사고가 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양주경찰서의 한 담당 형사는 27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양주서 승용차가 인도로 돌진한 것은 운전자가 일부러 한 것도, 승용차 결함도 아니다. 운전자가 다른 생각을 하다가 운전을 잘못해 사고를 낸 것 같다”며 “운전자는 사고로 기억을 잃은 것 같다. ‘구급대원이 깨워서 일어났다’고 진술했다. 과실치상 혐의가 적용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찰은 도로 폐쇄회로(CC)TV와 동승자 진술 등을 토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김씨를 입건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