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그라피 아티스트 이은진, 중국서 큰 호응 얻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산둥성 = 최고봉 특파원
입력 2018-05-27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켈리그라피 아티스트 이은진이 중국 시민에게 이름이 새겨진 부채를 선물하고 있다.[사진=최고봉 기자]


켈리그라피 아티스트 이은진이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산둥성 지난시에서 열린 ‘2018산동(지난)국제여유교역회’에 참석해 중국 시민들에게 켈리그라피의 매력을 선보였다.

행사기간 이은진 작가는 중국 시민들의 이름을 한글 발음대로 부채에 써서 선물했다. 중국 시민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특별한 의미가 담긴 부채를 받기 위해 참관인들은 길게 줄을 서며 차례가 올 때까지 움직이지 않고 기다렸다.

글씨를 디자인하는 작업을 켈리그라피라고 한다. 서체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글씨체를 개별적인 용도에 따라 특별히 디자인해 사용하기도 한다.

이 작가는 “서예는 서체가 정해져 있고 조금만 실수를 해도 틀린 글자가 될 수 있는데 켈리그라피는 그런 부분에서 굉장히 자유롭고 한계가 없다”며 “도구의 제한도 없어서 칫솔, 나무젓가락 등을 활용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작가들 중에 해외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 작가는 그 동안 베이징, 시안, 쿤밍, 선전, 홍콩, 지난 등 중국 여러지역을 다니며 켈리그라피 매력을 소개했다.

이 작가는 계속해서 중국, 유럽, 미국, 러시아 등을 다니며 켈리그라피를 통한 한글 전파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