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ㆍ미 정상회담 준비 속도 낸다…"백악관 준비팀 싱가포르 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기자
입력 2018-05-27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트럼프 "현재도 실무팀은 접촉 중…회담은 전세계에 좋은 일"

백악관이 발행한 북미정상회담 주화  [사진=AP=연합뉴스]


북·미정상회담의 다음 달 12일 개최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국과 북한의 접촉도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 백악관은 정상회담에 앞서 실무준비팀을 싱가포르로 보내 준비작업에 돌입할 것이라고 CNN 등 외신은 전했다. 백악관이 보내는 사전준비팀은 30명 정도이며 27일(이하 현지시간) 출발한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2차 남북정상회담 이후 백악관 대변인 세라 허커비 샌더스는 성명을 통해 "싱가포르 정상회담을 위한 선발대는 예정대로 준비를 위해 떠날 것이다"라고 26일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같은 날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양국 실무진 간의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백악관에서 베네수엘라에 억류됐다가 풀려난 자국 시민과 만난 자리에서 그는 “여기서 아주 멀지 않은 어떤 장소에서 (북한과 미국의) 회동들이 진행 중”이라며 "호의적인 의지(good will)가 굉장히 많다"면서 6월 12일 정상회담이 열릴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사람들은 우리가 회담을 성사시키고 무엇을 이뤄내는지를 보기를 원한다"면서 "우리가 무언가 성과를 내고 한반도에서 비핵화를 성공적으로 해낸다면 이는 북한을 위해, 한국을 위해 그리고 일본과 전세계, 미국과 중국에 모두 좋은 일이다"면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고 말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25일에도 “우리는 (북한과 미국 간의) 정상회담을 되살리는 것에 대해 북한과 매우 생산적인 대화를 하고 있다"면서 예정대로 싱가포르에서 정상회담이 열릴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24일 언급했던 북·미 정상회담 취소 의사를 다시 뒤집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