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바퀴 돌면 여행정보가 쫙~알뜰 휴가 준비 여기가 딱이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5-2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6월 8~10일 고양 킨텍스서 개최…올 매출 5000억 목표 '구슬땀'

  • 전세계 600여개 여행업체가 제공하는 최신 여행정보 및 즐길 거리 총집합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오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2017년 박람회장 전경[사진=하나투어 제공]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따끈따끈한 여행 정보를 얻고 싶다면 오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1·2·3홀)에서 열리는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HANATOUR International Travel Show 2018)'에 주목하자. 

올해로 12회를 맞은 이번 박람회의 슬로건은 '우리 같이 여행갈까'다. 사랑하는 가족과 '같이', 그리고 각자의 '가치'를 찾아 여행을 떠나자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박람회를 통해 10만명 입장객 수, 4574억원 매출을 기록했던 하나투어는 올해 12만명 입장객 수, 5000억원 매출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목표다. 
 
◆3만3000㎡ 여행박람회···전시관 사전체크는 필수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의 슬로건은 '우리 같-이 여행갈까'다. 사랑하는 가족과 '같이', 그리고 각자의 '가치'를 찾아 여행을 떠나자는 의미를 담았다. [사진=하나투어 제공]


이번 박람회에서는 글로벌 호텔 체인을 비롯해 국내외 주요 항공사, 관광청, 테마파크 등 약 600개 여행업체가 1140개 부스를 꾸려 참가한다. 
 
3만3000㎡(약 1만평)의 박람회장에는 여행국가 별 7개 지역관과 여행 목적별 2개 테마관, 1개 특별관을 비롯해 여행상품 예약관, 쉼터가 마련된다. 경품이 걸린 이벤트와 공연 및 프로그램도 번갈아 진행된다.

주 무대와 카페, 세계 일주 항공권 응모함이 위치한 특별관은 필수 방문 코스다. 

남태평양관에는 어린 자녀들을 위한 키즈존이 마련되고 하나투어 홍보관에서는 가족 여행객을 대상으로 미국 시애틀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현장 이벤트, 아는 만큼 누린다!
 

박람회장을 찾은 입장객이 VR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제공]

박람회 기간 주 무대에서는 박람회 추천 여행지인 스페인의 '플라멩코'를 비롯해 ‘태국 시암 니라밋 쇼’, ‘일본 노보리베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 쇼’, ‘중국 북경 금면왕조 쇼’ 등 국가별 공연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정윤희 사진작가의 '여행 사진 잘 찍는 방법'△스포츠 트레이너 심으뜸씨의 여행지에서 돋보일 수 있는 몸매 만드는 법△은동진 한국사 강사의 '중국 내 우리 민족 역사'△여행 전문기자 4인의 토크콘서트 등 유익한 강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외에 한국관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나라를 열광케 했던 '컬링'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한 맞춤 일자리 연결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채용 계획이 있는 일부 해외 입점사가 관광업계 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박람회 현장에서 1:1 기업설명회와 상담, 즉석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6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킨텍스 1전시장 2층 212호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관광 전문 인력 포털 ‘관광인’을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여행지 관련 기초지식을 묻는 퀴즈, 룰렛 이벤트, SNS 공유 이벤트를 통해 인기 여행지로 향하는 무료항공권과 해외호텔 숙박권 당첨의 행운을 노려볼 수 있다.

테마관에 방문해 다양한 상품이 걸린 스크린 골프에 도전하거나 VR기기를 활용한 자전거 경주에 참여해 보고, 트릭아트와 AR 기술을 접목한 포토존에서 방문 인증샷을 찍어보는 것도 박람회를 즐기는 좋은 방법이다.
 
유럽관에서는 스페인 대표 음식인 하몽(햄)과 지중해 와인을, 중국관에서는 광둥식 볶음면과 빙천맥주(冰川啤酒)를 시식해 보거나 러시아 보드카, 오키나와 전통주 아와모리 등 나라별 대표 음식을 고루 맛볼 수 있다. 
 
◆해외여행 상품 특별 할인으로 알뜰한 여름휴가 떠나기
 
박람회의 가장 큰 재미는 단연 '경품 이벤트'다.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서는 방문객 중 3명을 추첨해 세계일 주 항공권을 제공하고 박람회 현장에서 가족에게 여행 초대 엽서를 보내는 이벤트를 통해 미국 시애틀 가족 여행권을 준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즉석 이벤트에 참가하면 동반자 상품가격 반값 할인, 성인 2명 예약 시 동반아동 1명 무료 등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 특가상품 또한 박람회에서 만날 수 있는 행운이다.

특히 ‘장자제(張家界·장가계)/위안자제(袁家界·원가계) 5일 또는 6일 패키지 상품은 34만9000원부터, ‘베이징 4일’은 16만9000원부터 각각 예약할 수 있다.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SM면세점 선물세트, 서울 티마크그랜드 호텔 내 레스토랑 20% 할인 쿠폰 등이 제공되고 롯데/신한/국민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5만원 추가 할인 및 무이자 할부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사정상 박람회장을 방문하지 못해도 상관없다. 오는 6월 10일까지 열리는 온라인 예약관을 활용해 여행박람회 상품을 확인 및 예약할 수 있다.
 
한편 박람회 입장권은 박람회 현장에서 7000원에 판매된다. 다만 하나투어 및 하나투어 클럽 회원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초청장을 출력하거나 당일 현장 등록을 해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어도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하루 앞선 7일에는 여행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박람회 개막식과 B2B(Business to Business·기업 간 거래)행사, VIP 행사 등이 진행된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