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영언론, "북미회담 취소…한반도 정세에 악영향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18-05-25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환구시보, 풍계리 핵실험 직후 나온 북미회담 취소 발표 시기 주목

  • "중국은 북한과 우호관계 지속 할 것"

[사진=연합뉴스]


중국 관영언론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북·미 정상회담 취소가 한반도 정세에 충격을 가져올 것이라고 우려했다. 특히 북한 풍계리 핵 실험장 완전 폐기 후 몇 시간만에 북미 정상회담 취소가 발표된 데 주목했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는 25일 ‘미국의 북·미 정상회담 취소가 한반도 정세에 충격을 가져왔다’는 제목의 사평을 통해 "북한의 핵 실험장 폐기 후 몇 시간 만에 트럼프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취소한다고 공개했다"며 "북한은 이를 '고의적'이라고 여겼을 가능성이 크며, 이로써 북한의 분노를 더욱 자아냈다"고 지적했다. 

사평은 “이는 한반도 정세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러한 트럼프 대통령의 도전은 한반도 비핵화에 장애물이 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 "미국의 이번 북·미 정상회담 취소가 부정적 이미지를 안겼다"며 "미국도 이에 대해 적잖은 타격을 받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평은 “중국은 북한과 우호관계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미국이 북한에 극단적인 군사행동을 하지 않도록 한반도 상황을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평은 트럼프의 결정이 한반도는 물론 전 세계를 혼란스럽게 했지만 북·미 대립은 결국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협하게 될 것이니 양쪽 모두가 서로에게 자극적인 행동은 자제하라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