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황사로 미세먼지 ‘나쁨’... 전국 구름 많고 제주 밤부터 ‘비’... 낮 최고 29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5-25 0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침 최저기온 9∼20도, 낮 최고기온 21∼29도

[사진 출처: 날씨누리 홈페이지 캡처]

25일 오전 0시 20분 현재 날씨는 전국이 흐리다.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차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25일 밤부터 26일 새벽까지)은 제주도는 20~50mm, 북한(24일 밤부터)은 5~30mm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9∼20도, 낮 최고기온은 21∼29도가 되겠다.

오늘 새벽부터 아침까지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부에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또한 제주도에는 오늘 밤부터 내일(26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23일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한을 지나면서 23일 밤부터 북한지역에는 황사가 나타나고 있고 이 황사 중 일부가 남하하면서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에도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다.

지난 22일 고비사막과 중국 북부지방에서 발원해 중국 중부지방으로 남하한 황사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서해상에서 동진하면서 북격렬비도와 안면도 등 일부 서해도서에도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다.

이 황사는 대부분 우리나라 상공으로 떠서 지날 것으로 예상되나 국지적인 하강기류로 인해 지표부근까지 낙하하면서 오늘 오후까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제주권은 '보통'을 보이겠다. 다만 제주권은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나타낼 수 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 0.5∼1m, 동해 앞바다 0.5∼2m 높이로 일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