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가사도우미 불법 고용 혐의’ 출석… “물의 일으켜 죄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8-05-24 13: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은 오는 28일 경찰 소환

필리핀 출신 가사도우미를 불법으로 고용했다는 의혹을 받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24일 오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양천구 법무부 산하 서울출입국외국인청으로 출석하고 있다.[사진=최윤신 기자]



필리핀 출신 가사도우미를 불법으로 고용했다는 의혹을 받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24일 관계당국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조 전 부사장은 이날 오후 12시55분께 서울 양천구 서울출입국외국인청에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조 전 부사장은 혐의를 인정하냐는 질문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답했다. 이후 이어진 질문에도 “죄송하다”고 일관하며 조사실로 향했다.

조 전 부사장은 모친인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과 함께 필리핀인들을 대한항공 연수생으로 가장해 입국시킨 뒤 가사도우미로 고용한 혐의를 받는다.

한편 이 이사장은 28일 오전 10시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출석해 폭언·폭행 등 의혹에 대해 조사받는다. 경찰은 지금까지 10명 넘는 피해자 진술을 통해 이 이사장이 상습 폭언·폭행을 하고 가위 등 위험한 물건을 집어 던진 적도 있는 것으로 보고 특수폭행 혐의 적용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