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EU 클러스터 협력 강화…산업부, 제3차 '한-EU 산업정책대화'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5-24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EU 간 클러스터 협력을 위한 행정약정 체결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왼쪽)이 23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유럽연합(EU) 기업산업총국 회의실에서 로리 에반스(Lowri Evans) EU 기업산업총국장(차관급)과 '한-EU 클러스터 협력 MOU'를 체결을 위해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과 유럽연합(EU)의 클러스터 협력이 강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이인호 차관과 로리 에반스 유럽연합(EU) 기업산업총국장이 벨기에 브뤼셀에서 '제3차 한-EU 산업정책대화'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EU 산업정책대화는 2013년 한-EU 정상회담에서 산업정책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고위급 협의 채널을 설치키로 합의한 뒤 2014년과 2016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 회의다.

산업부는 이번 산업정책대화에서 한-EU 간 클러스터 협력을 위한 행정약정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 약정엔 클러스터 관련 기관과 기업 간 교류 행사를 확대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상호 정보공유로 협력을 촉진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와 함께 양측은 △친환경자동차 △기술협력 △사물 인터넷(IoT)‧로봇 △사회적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향을 논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