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현대모비스 中 판매 부진 회복에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재 기자
입력 2018-05-24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메리츠종금증권이 현대모비스에 대해 실적 악화의 근본 원인이었던 완성차 중국 판매 부진이 빠르게 회복 중이라고 평가했다.

24일 메리츠종금증권에 따르면 현대모비스의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2014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약 1조5000억원(34%) 감소했다. 이는 중국 사업 부진이 시작된 시기와 맞물린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같은 기간 중국 영업이익은 7800억원에서 1500억원 손실로 적자 전환했다. 즉 영업이익의 감소 폭 가운데 90%가 중국에서 발생했다는 뜻이다.

김준성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상품성을 개선한 저가모델이 출시됐다"며 "점진적인 소비 심리 완화와 함께 주력 신차 출시가 시작된 점은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모비스 중국공장 가동률 개선 또한 시작됐으며 이는 실적 개선의 근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4%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김준성 연구원은 "중국은 올 2분기 이후 가동률 개선에 힘입어 실적 개선 추이를 이어갈 것"이라며 "비우호적인 지배구조 개편안 추진에 따른 불확실성 해소와 수급 오버행 이슈 완화로 지속적으로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