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각규 “롯데, 마음 나눠 가치창조하는 100년 기업 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5-23 18: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서 새로운 기업문화 지향점 밝혀

롯데는 23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가치창조문화 기념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롯데슈퍼 정미연 책임, 대홍기획 이갑 대표이사, 롯데월드 강석윤 노동조합위원장,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 기업문화위원회 공동위원장 서울대 이경묵 교수, 롯데제과 김창수 노동조합위원장, 기업문화위원회사무국 조옥근 수석, 롯데렌탈 김지은 대리가 가치창조문화 선포 세리머니 후 기념촬영 모습.[사진=롯데 제공]


“롯데는 마음을 나누어 가치를 창조하는 100년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은 23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에서 롯데의 새로운 기업문화 지향점이 ‘SHARED HEARTS CREATE VALUE’(마음을 나누어 가치를 창조하자)임을 공표했다. 

그는 “구성원들의 다양한 삶에 대한 존중과 서로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더 큰 가치를 창조하는 것이 우리가 추구해야 할 기업문화의 지향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롯데그룹이 100년 기업으로 성장해 가는 과정에 예상치 못한 시련과 어려움을 마주하기도 하겠지만, 모든 임직원이 롯데의 명확한 비전을 가슴 속에 품고 가치창조문화 아래 함께 노력한다면 어떤 시련과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롯데 노사는 2015년 상호협력을 통해 기업 가치를 키우고 고용을 확대하며 직원 복지를 늘리는 동시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내용의 ‘롯데 가족경영·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를 선포한 바 있다. 이후 해마다 기념식을 열어 실행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롯데는 기업문화 지향점을 포함한 롯데 가치창조문화 프레임을 국문·영문·중문으로 제작해 국내외에 근무하는 롯데 임직원들에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선 지난 1년간 가치창조문화 구현에 힘쓴 단체와 직원 시상도 진행됐다. 단체부문 대상에는 직원만족도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롯데백화점이 2년 연속 수상했으며 개인 부문 대상인 '창조명장 대상'은 기업 내 소통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만드는데 노력한 롯데호텔 박동식 전 노조위원장이 받았다.

한편 기념식에는 황 부회장을 비롯해 이원준 유통BU장, 이재혁 식품BU장, 허수영 화학BU장, 송용덕 호텔BU장과 47개 계열사 대표, 노조위원장(근로자대표), 주니어보드 등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