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26~27일 '2018 수학체험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영관 기자
입력 2018-05-23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국 초·중·고교생 및 가족 대상

국립중앙과학관은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공동주관으로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2018 수학체험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수학체험전은 전국의 초·중·고교 학생과 가족 등 4만 여명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수학축제로서 수학체험부스와 수학강연, 문화공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국 중·고등·대학교 수학 동아리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체험부스 50개를 포함한 76개 체험부스와 수학 클리닉, 매듭의 수학 등 소통형 강연 및 연주, 비보잉 등이 곁들인 창작 뮤지컬 '판타스틱'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수학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국가수리과학연구소의 게임으로 즐기는 수학, 수학으로 완성하는 메이커 체험 등의 전시를 개최한다.

아울러 수학교육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주제로 광주과학관 김선아 관장의 수학 클리닉 강연 및 3D펜을 활용한 체험부스, 창의력과 순발력을 발휘해 풀어보는 수학퀴즈 등을 광주과학관이 제공한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이번 수학체험전을 통해 어렵게 느끼는 수학에 대해 흥미와 탐구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미래 융합 인재로 성장하는 동기부여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체험행사에는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플라스틱류, 비닐류 등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 플라스틱, 비닐류 등의 제공을 최소화 할 계획으로 그동안 대전시에서 지원해 온 '잇츠수'도 제공하지 않기로 했으며 홈페이지 등 사전 공지를 통해 참여자들도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2018 수학체험전 포스터 [자료= 국립중앙과학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