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미디어 아이스크림 연수원, ‘진로토크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5-23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미래엔과 함께 변화하는 진로교육 방안 모색

 

디지털 교육기업 시공미디어의 초·중등 교원연수기관인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은 학생의 진로교육에 관한 고민을 나누는 ‘진로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진로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모색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아이스크림 연수원과 미래엔이 힘을 모았다. 주요 강사진으로 송병국 순천향대 교수 외 관련 학과 교수, 초∙중등 현직 교사 등을 섭외해 진로교육 전문가들의 생생하고 현실적인 코칭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강연은 미래엔 본사 드림홀에서 6월 한 달간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4차산업혁명의 이해와 진로 탐색을 주제로 한 ‘미래를 깨우는 진로교육’(9일), 개인별 맞춤형 상담과 자유학기제의 내용을 담은 ‘함께하는 진로상담’(16일), 자기를 이해하고 진로를 설계하는 ‘활동하는 사례 중심 진로수업’(23일) 등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론 중심의 강의에서 벗어나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허주환 시공미디어 아이스크림사업본부장은 “최근 자유학기·학년제, 창의적체험활동이 시행되고 고교학점제의 도입이 검토되면서 학생 개개인을 위한 진로 탐색 및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진로교육을 담당하는 많은 교사들이 고민을 해결하고 교사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진로토크콘서트는 각 강연당 총 80명 정원으로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아이스크림 연수원 홈페이지와 미래엔 교수학습지원사이트 엠티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