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본젤라또’, 이탈리아서 패키지 디자인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5-21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젤라또 본고장 이탈리아서 ‘2018 A 디자인 어워드’ 실버상 수상

롯데제과 본젤라또 아이스크림 디자인[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는 ‘본젤라또’ 아이스크림 패키지가 젤라또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개최하는 ‘2018 A디자인 어워드’의 패키지 부문 실버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A디자인 어워드는 주관사인 A디자인 어워드 앤 컴페티션(A Design Award & Competition)이 해마다 산업·패션·예술 등 전 산업 영역에서 창의성과 혁신성, 디자인 세 가지 요소가 뛰어난 제품을 선정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위너 등으로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6월 29일 이탈리아 밀라노 북부 롬바르디아 주에서 열린다.

전 세계 180개 국가가 110개 분야에서 7만1017점의 작품을 출품한 가운데 본젤라또는 패키지 부문 실버상을 수상했다.

본젤라또 디자인은 지중해 쪽빛과 밝고 경쾌한 파스텔 색상이 조화를 이뤘다. 또한 페인팅 기법을 이용한 원물에 대한 표현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영역 확대를 위해 디자인 경영에 집중하고 있다”며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 주요 제품 디자인을 출품해 기업 이미지 제고에 노력을 기울인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롯데제과는 올해 초 ‘빼빼로 깔라만시’와 ‘카카오닙스’를 iF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해 본상을 받았다. 지난해 ‘수박바 시리즈’와 ‘롯데제과 50년 사사’가 레드닷 어워드로부터 위너상을 받았고, 아이스크림 ‘옥동자바’가 iF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2016년에는 ‘롯데샌드’가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고, 2014년에는 환경을 고려한 껌 포장 디자인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로부터 특별상을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