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최순자 인천교육감후보,‘제4차 인천교육 바로세우기’ 비전 선포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박흥서 기자
입력 2018-05-21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최순자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는 21일 인천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4차 인천교육 바로세우기 ’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최후보는 이 자리에서 체감도 높은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5대핵심공약을 발표하고 4개 분야별 16개의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최순자 인천시 교육감 후보가 21일 인천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박흥서 기자]


5대 핵심공약은 △유치원·어린이집 통합 및 국공립과 사립유치원 지원 격차 해소 △유치원 무상급식 전면시행과 급식 품질평가제 도입 △교과서 및 교복,준비물,체험학습비등 공교육비 경감대책 마련 △미세먼지 대책을 위한 공기청정기 및 관리유지비 지원 확충 △장애학생인권센터 및 평생교육관 설립으로 생애주기별 교육복지 실현이다.

교육복지 공약은 △생애주기별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공교육비 지원 확대를 통한 교육복지 기반 구축 △편견없는 안전한 학교생활 △장애학생을 위한 평생교육시스템 구축이다.

최 후보는 “인천의 교육복지는 그동안 어려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보다는 실적주의에 함몰돼 좋은 정책이 추진되도 교육현장에서 빛을 보지 못했다”며 “작은것부터 세심하게 살피고 다소 무리가 가더라도 실행하면 더 큰 실효를 거둘수 있는 공약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최후보는 보수진영 고승의 후보와 단일화에 대한 질문에 대해선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