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간밤의 TV] 슈가맨, 장나라·양동근 소환에 환호···'시청률도 소폭 상승'

장윤정 기자입력 : 2018-05-21 10:31수정 : 2018-05-21 10:31

[사진= 슈가맨 방송 캡처]


가수 겸 배우 장나라가 슈가맨으로 출연, 오랜만에 노래부르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을 반갑게 했다. 

20일 방송된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2'에는 시즌 내 가장 강력한 '역대급 슈가맨' 두 팀이 출연했다. 그 주인공은 시트콤 '뉴 논스톱'에서 커플로 출연한 바 있는 장나라와 양동근. 이들의 등장에 모두가 뜨거운 환호를 보냈다.

장나라는 2002년 발표한 슈가송 'Sweet Dream'을 부르며 추억을 소환했다. 16년 만의 노래를 불러본다는 장나라는 "너무 떨려서 심장이 튀어나오는 줄 알았다"며 유독 긴장된 모습을 보였다. 그는 "한동안 연기만 하다 보니 노래하기가 마음이 조금 어렵다. 한동안은 노래를 부르고 싶지 않았다"며 "근데 근래에 부르고 싶은 노래가 생겼다. 발성 연습을 조금씩 시작하던 때에 마침 '슈가맨2' 섭외 연락이 왔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최근 장나라는 '고백부부' '동안미녀'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쳐왔던 바, 장나라는 근황에 대한 물음에 "별명이 '문지방 파이터'다. 문지방을 넘기가 너무 힘들다. 일을 하지 않을 때는 보통 집에 있는 편이다"고 전했다. 이어 장나라는 '그게 정말이니?'를 시작으로 '4월 이야기' '나도 여자랍니다' 등 히트곡 무대를 차례로 선보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장나라는 2001년 데뷔 앨범으로 신인상을 휩쓸고, 바로 다음 해 연말 시상식 대상을 올킬하며 그야말로 '장나라 신드롬'을 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시트콤 '뉴 논스톱'에 출연하는가 하면, 시청률 42%를 돌파한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에 출연해 연기력까지 인정받으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2002년 광고만 18개를 찍었다는 장나라는 "씻을 시간이 없어서 드라마를 찍고 시트콤을 찍으러 갔는데 그때가 4일째 머리를 안 감았을 때였다. 조인성과 연인 연기를 해야 했는데 제 머리 냄새가 저한테 날 정도였다. 바람이 불면 냄새가 날까 봐 온 신경이 다 곤두섰다"고 에피소드를 전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중국에서의 인기도 대단했다. 올해의 한국가수상은 물론 외국인 가수 최초로 정규 음반 100만 장을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다. 중국 최고 여성 연예인에게 붙는 '천후'라는 호칭이 붙기도 했다. 또한 장나라가 출연한 중국 드라마 '댜오만 공주'는 시청률 8.5%로 당시 중국 전체 시청률 1위를 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시청률 60~70%를 기록한 것. 박나래는 "중국 시골 할머니들까지 장나라를 모두 알아봤다고 하더라"고 거들었다.

끝으로 장나라는 '가수 장나라는 왜 사라졌나'는 공식 질문에 "기분 좋았던 약간의 긴장감이 어느 순간 좋은 걸 넘어서서 약간 숨 막히게 다가오더라. 그래서 그때는 제가 조금 더 집중을 할 수 있는 한쪽으로 가는 게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뒤돌아보니까 제가 멀티가 안 되더라. 연기와 노래를 억지로 끌고 가려다 보니 저 자신에게 무리가 됐던 것 같다. 21살임에도 간이 안 좋아져서 약도 반년 동안 먹고 그랬다. 사실 지금이 훨씬 더 편안하고 좋긴 하다"고 웃음을 보였다. 

이어 가수 장나라로서의 앞으로의 계획으로 "일단 제가 부르고 싶은 노래를 성공하면 그때 불러드리겠다"는 열린 결말로 마무리해 눈길을 끌었다.

장나라와 양동근의 출연으로 슈가맨 시청률도 소폭 상승했다. 2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2'(이하 '슈가맨2')은 3.921%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이는 지난 방송이 기록한 3.174%보다 0.747%P 상승한 수치다. 지난 2주 연속으로 시청률 하락세를 보였던 '슈가맨2'은 이날 다시 상승하며 4%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