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전실업, ‘2018 국가산업대상’ 기술혁신 부문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5-20 17: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호전실업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 ‘2018 국가산업대상’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호전실업은 성장성, 수익성, 경영혁신의 성공 사례 발굴, 인재 육성과 인적자원 개발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호전실업은 현재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아웃도어·스포츠·골프 등 기능성 의류를 OEM방식으로 생산해 글로벌 유명브랜드에 공급하고 있다. 나이키·아디다스·언더아머 등에 공급하는 고급 스포츠 유니폼 분야에서는 전 세계 1위를 기록 중이다.

또 차별화된 R&D로 고주파패턴 접합선을 이용한 의류제작기법 개발을 통해 특허도 획득했다. 최근 첨단 IC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위해 서울대학교와 5년간 50억원의 연구비를 투입, 산학협력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박용철 호전실업 회장은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생산설비의 자동화, 표준화는 물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다품종 소량생산 중심의 스마트팩토리 사업으로 의류강국의 지위를 공고히 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용철 호전실업 회장(오른쪽)이 국가산업대상’에서 기술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호전실업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