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단체, ‘대진 라돈침대’ 피해보상 촉구 기자회견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5-20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일 광화문서 ‘라돈침대’ 피해보상 촉구 기자회견

[사진 출처: SBS 뉴스 동영상 캡처]




소비자단체가 대진침대에서 방사성 물질인 ‘라돈’이 검출된 것과 관련, 정부가 나서 신속하게 피해보상절차를 진행해야 한다며 나섰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이사 소비자단체협의회)와 11개 회원단체는 오는 21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원자력안전위원회(이하 원안위) 앞에서 ‘대진 라돈침대 소비자 피해보상 촉구’ 기자회견을 연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단체가 운영하는 ‘1372 상담센터’는 해당 제품에 대한 논란이 불거진 지난 4일 이후 소비자상담이 1200건 이상으로 급증했다.

원안위는 대진침대 7종에 대한 회수조치가 완료되기 전까지 제품 사용을 중단하고, 별도 장소 또는 비닐커버 등을 씌워서 보관할 것을 당부했다. 그러나 방사성 물질을 내뿜는 물건을 집안에 보관하라는 것은 피해자들에게 두 번 피해를 입히는 것이라고 소비자단체는 주장했다.

소비자단체에 접수된 피해사례 분석결과, 대다수는제품  회수를 요청하고자 업체에 연락을 해도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불만을 터뜨렸다.

건강피해 사례도 무려 200건이나 접수됐다. 주로 폐·천식 호흡기· 갑상선·난임·산부인과 질환 및 암 관련 증상을 호소했다.

소비자단체협의회 관계자는 “소비자에 대한 실질적인 환불과 피해보상이 이뤄져야 한다. 더불어 정부의 책임 있는 대책 마련을 이번 기자회견에서 촉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