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감리위 이달 안으로 결론낼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승재 기자
입력 2018-05-20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혐의를 심의하는 감리위원회가 이달 안으로 결론을 낼 수 있을까. 늦어도 다음 달 7일 열리는 증권선물위원회로 해당 안건이 넘어갈 가능성이 높다는 견해가 나온다.

20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혐의 관련 감리위는 오는 25일 오전 9시 2차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2차 임시회에서는 지난 17일 첫 회의와 달리 대심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금감원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양측이 동시에 입장해 의견을 진술하는 방식이다.

첫 회의가 새벽 3시까지 이어졌던 만큼 2차 임시회에서는 결론이 도출될 수도 있다.

반면 국민적 관심사가 큰 이슈이기 때문에 오는 31일 예정된 정례 감리위에서 한 차례 더 논의가 필요하다는 시각도 존재한다. 증권선물위원회가 다음 달 7일 열리는 만큼 한 번 더 심의를 진행할 시간적 여유도 있다.

감리위의 잠정 결론이 다음 달 나올 가능성은 작다는 분위기다. 감리위 임시회 일정이 갑자기 잡혀 이미 감리위원들의 개인 일정에 차질이 생긴 탓이다.

실제 감리위원 1명은 아예 해외일정을 취소해야 했다. 또 다른 1명은 해외일정 도중 귀국해 회의에 참석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은 지난 15일 브리핑에서 "위원들의 일정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가급적 5월 안으로 실질적인 논의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다만 일정에 대해 단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감리위 2차 회의에서는 바이오젠 콜옵션 행사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첫 감리위를 끝내고 4시간만에 바이오젠이 콜옵션을 행사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바이오젠은 2012년 삼성바이오에피스를 공동 설립하면서 '50%-1주'까지 확보할 수 있는 콜옵션 권리를 받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 콜옵션 행사로부터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대한 지배력 유지를 위해 기업가치를 장부가액에서 시장가로 변경했다고 주장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