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기업들, 사업 재개 위해 방북 논의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동규 기자
입력 2018-05-18 1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한용 개성공단기업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개성공단 재개 준비를 위한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개성공단에 입주한 우리 측 기업들이 공단 정상화를 앞당기기 위한 조기 방북 논의에 착수했다.

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회 태스크포스(TF)는 1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공단 재개 준비를 위한 2차 워크숍을 열어 이런 내용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은 사업 재개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기 위해 이르면 다음 달 내 방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신한용 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장은 “2년 3개월여 전 공단 문이 닫힌 이후 처음 보는 얼굴도 있으나 판문점 선언으로 3대 대표 사업 재개 시기가 다가왔음을 느낀다”며 “철도와 도로 연결 사업 등 대표 3대 사업 재개 신호탄으로 개성공단의 앞날도 가까워졌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개성공단을 2016년 2월 이전으로 돌려놓기를 기대한다”며 “정부 정책의 역군으로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의 의견을 정부에 건의하고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줄곧 강조해온 시설물 점검을 위한 방북이 우선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는 “평창 올림픽 직후 방북 신청을 했으나 여건 준비가 안 됐다는 이유로 성사되지 않았으나 북미 정상회담 이후 공단 재개 기초 작업이 반드시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육해공으로 막혀 있던 길이 터진 만큼 우리 기업인이 가야 할 차례”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