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저소득 다자녀가구에 '수원형 매입임대주택'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중근 기자
입력 2018-05-18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네 자녀 이상 가구 실태조사, '수원형 종합 지원 정책' 마련

수원시청사.


수원시가 주거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다자녀가구에 ‘수원형 매입임대주택’을 지원한다.

지난 3~4월 관내 네 자녀(만 20세 미만) 이상 가구를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한 수원시는 자녀가 6명 이상인 저소득층 3가구에 올해 하반기 안에 수원형 매입임대주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 가구는 현재 각각 52.8㎡(6자녀), 59.4㎡(6자녀), 33㎡(7자녀) 넓이 주택에 거주하고 있다. 모두 월세이고, 방은 2개다.

수원시의 네 자녀 이상 가구 실태조사 결과, 전체 네 자녀 이상 가정 중(616가구) 기준중위 소득 60% 이하 저소득가구는 150가구로 전체의 24.35%를 차지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 가구 비율은 8.8%(54가구)로 일반 가구 수급 비율(2.8%)의 3배가 넘는다. 주거유형은 자가 39%, 월세 37%, 전세 17%, 무상 7%였다.

수원시는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자녀 가정의 기초적인 생활을 보장하고,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수원형 종합 지원 정책’을 수립·시행한다. 지원 정책은 ‘다자녀 가정 주거복지 지원사업’을 비롯한 11개 사업이다.

주요 지원사업은 모든 출산아 가정에 10만원 상당 축하금 또는 축하 물품을 지원하는 ‘2018 출산·축하 옹알이 지원사업’(경기도 지원), 어린이집 이용 아동 필요경비, 지역아동센터 입소를 지원하는 ‘다자녀 가정 보육·아동 지원사업’, 가정을 찾아가 각종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는 ‘다자녀 가정 가사 홈서비스 사업’ 등이다.

현재 시행 중인 사립유치원 셋째아이 교육비 지원과 수원사랑장학재단 다자녀 장학금 지원, 아이돌봄서비스 우선순위 가점제, 자녀 출산·입양 지원금 지원 사업 등도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다자녀 가정 지원정책 수립을 위해 지난 4월 ‘수원형 다자녀 가정 지원정책 태스크포스’를 구성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