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오늘 본회의서 드루킹 특검·추경 동시처리 시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손인해 기자
입력 2018-05-18 0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18 일정 고려해 오후 9시 본회의 소집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왼쪽)가 지난 16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특검법안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회가 18일 본회의를 열어 이른바 드루킹 특검법과 추가경정예산안(추경) 동시처리를 시도한다.

여야는 이날 밤 9시 국회에서 본회의를 소집, 특검법안과 추경안을 각각 상정해 처리할 계획이다.

국회법상 본회의는 오후 2시에 열게 돼 있지만, 이날은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인 만큼 의원들의 외부 일정을 고려해 밤 9시에 열기로 했다.

앞서 여야 4개 교섭단체는 '특검·추경 18일 동시처리'에 합의하며 파행 중이던 국회를 정상화했으나, 세부안을 놓고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한국당 등 야당은 2016년 '최순실 특검'에 준해 특검팀을 꾸려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민주당은 2012년 '내곡동 특검' 수준을 요구하고 있다. 내곡동 특검은 최순실 특검과 비교해 규모와 기간 면에서 절반 수준이다.

또 정부·여당은 '청년 일자리·위기지역 대책'을 위한 추경안이 원안 그대로 통과되길 원하지만, 야당은 '선심성 퍼주기'라며 대규모 삭감을 주장하고 있다.

여기에 민주평화당이 추경안 졸속 심사를 이유로 이날 추경안을 처리하는 데 강하게 반발하고 있어 동시처리가 불투명하다는 관측도 나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