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6·13 지방선거]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교육 완성하겠다"

(대전)모석봉 기자입력 : 2018-05-17 08:41수정 : 2018-05-17 08:41
시·도교육청평가 3년 연속 우수교육청 선정.....16일 예비후보 등록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사진=모석봉 기자 ]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16일 오전 대전시 선거관리위원회에 대전시교육감 예비후보로 정식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6·13 대전교육감 선거에 나서는 설동호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교육감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오후 2시 탄방동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설동호 예비후보는 4년간 교육감으로 재직하면서 대전교육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야 할 일, 새롭게 추진해야 할 사업을 구상하고 실현하기 위하여 6·13 대전교육감 선거에 출마했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설 예비후보는 “지난 4년을 행복한 학교, 희망의 대전교육’을 비전으로 대전 교육가족과 함께 최선을 다해 왔다”며 “대전 교육가족 모두가 대전교육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많은 일을 이루어 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4년의 성과는 투철한 교육신념과 창조적인 리더십을 바탕으로 대전을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결과 시·도교육청평가 3년 연속 우수교육청 선정, Wee 센터 3년 연속 전국 최우수 교육청 선정, 지방교육재정 운용 성과평가 2년 연속 우수교육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또 “부패방지 시책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우수기관선정,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4년 연속 우수 사업단 선정, 민원서비스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우수 기관, 기록관리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전국최초 에듀힐링센터 운영으로 대전교육이 한국교육의 중심임을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사진=모석봉 기자 ]


설동호 교육감예비후보는 “4년 전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열겠다는 벅찬 포부를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며 “이제는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넘어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을 완성할 것”이라며 재선 도전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학생이 꿈꾸는 행복한 학교, 선생님이 보람과 긍지를 느끼는 행복한 교단, 학부모님들이 신뢰와 만족을 느끼는 행복한 교육행정, 시민과 지역사회에 믿음을 심어주는 행복한 대전교육을 만들기 위한 5대 정책방향과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5대 정책방향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 ·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 △교육기회가 균등한 교육복지를 실현하겠다”고 제시했다.

설동호 예비후보는 마지막으로 교육감후보로서 책임 있는 자세와 구체적 비전과 공약으로 시민의 재 선택을 받겠다며 클린 선거를 다짐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