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보유 농업분야 기술', '태국 치앙마이대학, 전수'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박범천 기자
입력 2018-05-16 18: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일, 치앙마이대학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지난 15일 체결된 강원대학교와 치앙마이대학 간의 상호 학술교류 협약 모습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강원대학교가 지난 15일 태국 치앙마이대학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학술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6일 강원대학교는 이번 MOU 체결로 양 대학의 공동발전을 위한 연구와 학술정보, 발간물 교류 등 우호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치기로 합의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강원대학교가 가진 농업분야 강점을 바탕으로 농산업대학(Faculty of Agro-Industry)과의 폭넓은 교류가 추진될 전망이다.  

Rome Chiranukrom 치앙마이 대학 부총장은 “산학협력이 대학의 중요한 역할이라면서 치앙마이대학도 농공산업을 뜻하는 애그로 인터스트리(Agro-Industry)가 그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캠퍼스 내 Science Park를 조성 중에 있다.”며 농업분야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김헌영 총장은 “강원대학교도 농업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충분히 협력이 가능하다”며, “캠퍼스 산학협력단지를 조성 중에 있다.”고 했다.

한편 태국 치앙마이 대학은 태국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인 치앙마이에 위치해 태국 3위권, 아시아 top100 대학에 선정된 대학으로 태국 북부권의 가장 우수한 대학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