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 ‘써밋타워’, 코람코자산신탁 품으로...SKT 참여 철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진주 기자
입력 2018-05-16 0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KT, “조건 맞지 않아 임차하지 않기로”...코람코자산신탁 우선협상자로 선정

서울 중구 을지로4가에 위치한 ‘써밋타워’ 투시도.[이미지=대우건설 제공]


서울 도심권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의 오피스 빌딩인 '써밋타워' 주인이 코람코자산신탁으로 결정됐다.

대우건설 중구 을지로4가 써밋타워의 매각 주관사인 삼성증권과 CBRE코리아가 코람코자산신탁 컨소시엄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당초 대우건설은 지난 15일 오전 SK텔레콤이 코람코자산신탁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써밋타워 매입에 참여해 제2사옥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알려졌다고 밝혔다.

그러나 같은 날 오후 SK텔레콤은 "법적인 구속력이 없는 상태에서 검토했으나 조건이 맞지 않아 오늘 오후에 코람코 측에 최종적으로 임차하지 않는 것으로 통보했다"며 참여 의사를 철회했다.

현재 대우건설은 SK텔레콤이 빠진 상태에서 코람코자산신탁과 매각 양해각서(MOU) 관련 내용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구 을지로4가에 위치한 써밋타워는 연면적 약 14만6000㎡(4만4000평) 규모의 오피스로 한호건설과 대우건설이 지난 2007년 공동출자해 추진 중인 개발 사업이다. 내년 4월 께 준공 예정이며, ‘그랑서울’과 ‘미래에셋 센터원’에 이어 서울 도심권 세 번째로 큰 빌딩이 될 전망이다.

추정 거래가격은 약 9000억원으로 3.3㎡당 2000만원 내외인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